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Roland/Edirol PCR-800 OS X Mavericks Driver
    Sound and MIDI/My Equipment 2013. 12. 2. 21:54
    반응형


   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R-800 미디 키보드 컨트롤러입니다. 

    2013년 10월 25일자로 OS X Mavericks Driver 를 제공하네요.

    Windows 8 / 8.1 드라이버도 10월달에 나왔구요.


    www.roland.com/products/en/PCR-800


    저는 악기를 잘 바꾸지 않는 편이라서 (단종된 제품이라도) 드라이버를 잘 만들어주는 메이커의 제품을 선호합니다.

    롤랜드는 그런 면에서 상당히 신뢰성 있습니다. 롤랜드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국내 오디오 엔지니어 커뮤니티인 오디오가이(audioguy.co.kr)에서도 음질면에서 좋은 평을 듣고 있는 편이기도 하구요.


    드라이버를 잘 만들고 잘 유지해주는 회사의 순서를 따지자면 누구라도 RME를 1등이라고 하겠죠?

    그 다음 ROLAND, ECHO 정도일까요?

    예전에는 M-audio도 상당히 좋았으나, AVID의 품에서 벗어나면서 흔들리는 모습, 조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.


    드라이버를 단종시켜 눈물을 머금게 한 먹튀 회사...

    제가 생각하시엔 Korg가 1등이 아니었을까요? Korg는 예전에 오아시스라는 아주 고가의 DSP 기반의 PCI 오디오 카드를 출시한 적 있었습니다. 이 제품의 드라이버를 윈도우 95, 98 까지만 지원해서 중고 값을 순식간에 사운드 블라스터 수준으로 떨어트린 적이 있습니다. (www.korg.com/services/products/oasyspci/oasyspci.htm)

    후에 이 오아시스를 건반으로 화려하게 부활시키긴 했습니다만.. ㅎㅎㅎ

    오아시스 건반 내부에 PC 아키텍쳐가 들어있던 것도 위 오아시스 PCI의 영향이 컸겠지요?

    (en.wikipedia.org/wiki/Korg_OASYS)


    아래 사진은 롤랜드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입니다. ㅎㅎㅎ



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